교육 | 2021.07.21

영선초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와 업무지원 협약 체결

대구영선초등학교(교장 이운발)는 7월 19일(월)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와 아동 돌봄과 복지 분야에서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영선초등학교와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 양 기관의 대표자 및 실무를 진행할 담당자와 업무 관련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측은 각 기관이 상호 지원해야 할 업무 내용을 확인한 후 양 기관장의 협약서 조인 및 교환을 거쳐 협약식을 마무리했다고 한다.

 

이번 협약은 대구영선초등학교와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가 각각 국제 바칼로레아 초등 프로그램(IB PYP)를 위해 협력하는 지역사회 학습공동체로서 연계 및 상호지원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공 및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실시했다고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안팎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위험이나 사고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건강한 정서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학생들의 사례관리 발굴 및 관리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개발하는 등 학생들의 발달을 위해 상호 적극적인 체제 구축에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영선초등학교 이민자 상담복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방과후에 파랑새드림아동센터에서 많은 학습경험과 밀착형 사례관리를 통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의 든든한 보호망 아래 올바르게 성장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리라 기대된다”고 소감을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