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8.06

경북교육 홍보와 시설·체험·악기 예약 ‘ YES’

미디어포털, 학교시설예약홈페이지, 통합예약홈페이지 구축

(경북=뉴스1) 장진호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2월 서비스를 목표로 경북교육을 홍보하고, 시설물 사용, 체험 신청, 악기 대여 등의 각종 예약이 가능한 홈페이지를 개발한다.

 

이번에 개발하는 홈페이지는 산재된 예약, 대여, 신청 정보를 통합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경북교육홍보홈페이지, 학교시설예약홈페이지, 통합예약홈페이지, 경북학교체육홈페이지 등으로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행정기관 통합홈페이지에 통합해 구축한다.

 

경북교육홍보 홈페이지는 경북교육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학교 및 교육지원청의 다양한 소식 안내 및 홍보를 위한 ‘미디어포털’로 구성한다.
 
학교시설예약 홈페이지는 강당, 체육관, 운동장 등에 대해 지역 주민들의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시설 사용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학교별 시설개방 규정, 예약현황, 이용료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소통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통합예약 홈페이지는 견학·체험, 공연·전시, 악기, 연수 등 분산되어 있는 각종 예약, 대여, 신청 정보를 통합해 다양한 이용자(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쉽게 사용할 할 수 있도록 구성한다.

 

또한, 학교체육 홈페이지는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체육대회, 경북소년체육대회 등 각종 체육대회 정보를 상세히 안내하고, 대회 참가 신청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경북교육청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각 기관에서 개별로 운영하던 기관 홈페이지와 메이커교육관 등의 홈페이지 53개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운영하는 교육행정기관 통합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최선지 재무정보과장은 “학교와 기관의 시설을 이용하려고 하는 도민들을 위해 시설정보, 예약 가능 여부, 개방 여부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도민들의 이용 편의성과 예약과정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