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공모사업 선정

사업비 1억 원 확보, 곡성형 주민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

정석현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주민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이하 ‘공공서비스 연계 사업’)’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1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공공서비스 연계 사업은 주민의 욕구와 지역 특성에 따라 복지, 보건, 주거, 일자리 등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주민 관점에서 연계하고, 서비스 전달과정에 주민참여를 확대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업 적정성, 추진체계의 적절성, 사업 효과성, 추진 의지, 민간분야 협업 등 6개 분야를 평가해 수행기관을 선정한다.

 

곡성군은 소외 없는 그물망 복지를 위한 전달체계 확립을 주된 사업내용으로 제출했다.

 

먼저 곡성형 사례관리 통합 플랫폼인 ‘다함께 드림 돌봄공동체’를 운영하고, 주민 중심으로 지역복지문제 발굴 및 해결방안 논의를 위한 ‘다모아 희망드림 복지학당’이라는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위기발굴 공동체-희망드림 복지반장’을 통해 인적 안전망을 구축한다는 내용도 담겨 있다.

 

군 관계자는 “공모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및 시책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