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시

(전북=뉴스1) 홍성진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유봉옥)은 50세 이상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대상포진백신 무료 접종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예방 접종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 분산 접종으로 진행되며, 7일부터는 장계건강생활지원센터를 시작으로 보건지소에서 예방접종이 진행된다.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은 보건소 접종 완료 후 20일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장수군민 중 50세 이상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국가유공자는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60세 이상은 접종비의 50%가 지원 된다.
접종 시에는 주민등록증 및 지원 대상 증빙서류를 지참해야며,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의료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접종 기간이 계획보다 연기 돼 진행됐지만 철저한 방역과 안전 수칙을 준수해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번 접종으로 많은 군민들이 의료 혜택 지원을 받고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포진은 주로 면역력 저하로 몸의 신경절에 잠복돼 있던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활성화 되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발열과 오한, 근육통을 동반하며 팔다리나 몸통, 얼굴 등 피부에 수포가 생긴다.
증상이 보일 경우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하며 예방접종은 1회만 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