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제주 수출인의 날 및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 개최

수출 중소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도내 기업들의 성공 사례 공유

제주로고

 

(제주=뉴스1) 김태영기자

제9회 제주 수출인의 날 및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식이 오는 11일(수) 오전 11시 30분 메종글래드호텔 제이드홀에서 열린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제주지부(지부장 이민석)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미·중 무역분쟁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이루어낸 기업과 유공자를 격려하는 뜻깊은 자리다.

또 제주 수출기업인의 사기진작과 수출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한 ‘제주 수출인의 날’행사는 지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12월 둘째 주 수요일에 개최되어 왔으나, 지난 2018년부터 성과에 대한 축하와 더불어 도내 수출기업인 간 친교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무역의 날’ 행사와 통합돼 진행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이민석한국무역협회 제주지부장 등 수출 관련 기관과 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식전 문화 행사를 시작으로, 무역의 날 홍보 동영상 상영, 제56회 무역의 날 정부포상 전수와 제9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 수출 유공기업(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이 이루어진다.

제56회 무역의 날 기념 정부포상 대상으로 3백만불탑은 웨이나코리아, 1백만불탑은 트레이드 앤 트레이드· 핀테크코리아· 해마수산·프레시스· Dermagics뷰티팩토리가 수상할 예정이다. 이봉규(제주대학교 교수)·정석환 (에코제이 푸드 대표)씨가 수출유공자 자격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을 받을 예정이다.

제9회 제주 수출인의 날 기념 도지사 포상 유공기업으로 수출우수상 ㈜제이아이엠·㈜제주원푸드, 수출장려상 ㈜송이산업이 선정됐다. 수출유공자는 장연희·전해환·이미선(제주 경제통상진흥원), 김주연(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주지역본부), 유종민(제주상공회의소 FTA활용지원센터), 고지우(재 상하이 제주도민회), 조려평(천희려원 베이징 투자공사), 오유성((주)유앤아이제주)씨가 선정되어 수상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