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전대진단 실시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오는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관내 103개소의 시설물을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시설관리주체, 주민,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며, 사회전반에 걸쳐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진단하는 예방활동으로 시설물의 구조적 안전뿐만 아니라 안전규정 준수여부, 안전관리체계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점검이 진행된다.

추진단 구성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총괄기획 및 상황관리반, 현장점검반으로 구성되며, 올해 국가안전대진단은 민간전문가 또는 2개부서 이상이 참여하는 합동점검방식으로 이뤄지며,

진단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재난위험이 높은 시설에 대해서는 보수·보강, 사용제한 등 안전조치 및 행정지도를 통해 위험요소 해소 시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해빙기 기간인 2월 중순부터 오는 3월까지는 급경사지, 옹벽, 석축, 건설공사장 등 인명 및 재해피해가 높은 시설물에 대해 해빙기 안전대책과 병행하여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함으로써, 안전점검이 실효성 있게 실시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배광식 구청장은 “이번 대진단 기간 중 구민의 안전에 위해가 되는 아주 작은 부분이라도 철저하게 점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며, “대진단 기간동안 안전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민간부분의 자발적인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므로 안전신문고 제보 등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