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건고,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박근용,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합형인재로 수상

대구 대건고(교장 이대희)가 3년 연속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를 배출하였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할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2001년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꿈과 끼, 그리고 열정’을 가진 고교생 50명, 대학생 40명, 청년일반 10명으로 총 100명 규모로 선발하고 있다.

대건고는 2015년 윤석준 군, 2016년 이은강 군에 이어 2017년에도 박근용 군의 수상으로 3년 연속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박근용 군은 앞선 두 학생과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하였다.

박근용 군은 교내 3D공작소 동아리 반장으로서 다양한 탐구활동과 보고서 작성에서 리더십을 보여 주었으며, 교내 주제탐구한마당에서 3D프린팅 의수 제작을 통해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그에 더해 ‘폐자원을 이용한 3D프린터 제작: 누구나 만들 수 있다’라는 주제로 2017 국제과학기술경진대회(ISEF)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하기도 하였다.

또한 소셜 벤처 기업‘WAKE YOUR PROJECT’(http://wakeyourproject.com)를 설립해 현재까지 개발한 3D프린터 프로젝트의 부품과 제작 방법 등을 오픈 소스 방식으로 배포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복지시설에 직접 개발한 3D프린터 조립 키트를 기증하는 등 나눔과 배려의 모습을 실천하고 있다.

박근용 군은“지금의 3D프린트 개발 프로젝트와 사회적 기업인 ‘WAKE YOUR PROJECT’을 시작으로 더욱더 남들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바꿔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대희 교장은 “대한민국 인재상 3년 연속 수상은 기쁨을 넘어서 우리 학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프로그램들이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