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제품으로 산 Day! 대소동’SNS 공모전 개시

(대구=뉴스1) 박지윤 기자
대구시는 지역 제품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구제품으로 산 Day! 대소동’ SNS 공모전을 6월 18일(금)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시민들의 대구사랑과 지역경제 붐업을 위한 ‘대구제품으로 산 Day! 대소동’은 숨어있는 지역 맛집, 향토기업,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숨어있는 소재를 발굴해 온라인 상에 홍보하고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소비자연맹이 함께 실시하는 이벤트 행사다. 
 
참여는 6월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44일간 지역 소재 음식점이나 로컬푸드점에서 식사하거나 지역 특산물을 구입, 요리해 식사하는 사진 혹은 동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거나 지역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구입하고 사용후기를 사진이나 동영상을 게시해 응모하는 방식으로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 ‘대구제품으로 산 Day!’ 계정 팔로우 후 지정 해시태그(#대구제품으로 산 day)와 함께 사진 또는 동영상과 체험스토리를 업로드해야 하며, 선착순 600명에게는 1만원 모바일 상품권과 골목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대구시에서 지원하는 대구형 배달앱 ‘대구로’ 홍보를 위해 5천원 쿠폰도 함께 지급한다. 또한, SNS 공모 우수 게재자로 선정된 5명에게는 최고 30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또는 모바일 상품권)을 시상한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제품으로 산 Day! 대소동* SNS공모사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시민들이 서로 함께해 위기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