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로 친절여행상점 20곳 선정

10월 9일까지 2차례 온라인 투표 진행해 우수 가게 20곳 선정
대구관광 글로벌 서포터즈들이 친절여행상점 영상으로 홍보 예정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시는 동성로에서 쇼핑하는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시 찾을 수 있는 여행지로 거듭나기 위해 ‘동성로 친절여행상점’ 온라인 투표를 진행, 최종 20곳을 선정했다.

 

온라인투표는 지난 9월 11일부터 이달 9일까지 동성로 일대 좋은 제품과 친절한 서비스가 돋보이는 쇼핑상점, 음식점, 카페 등을 대상으로 2차례 진행됐다.

 

투표자가 직접 친절여행상점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예선 투표를 진행하고, 예선을 통과한 상점을 대상으로 결선 투표를 진행했다. 투표 결과 10,564 투표로 최종 20곳의 친절여행상점이 선정됐다.

 

테마파크, 화장품, 의류, 액세서리, 음식점, 카페 등 다양한 업종의 상점들이 선정되었는데, 이들 상점은 오로지 대구시민과 대구를 방문한 여행객의 투표로 선정됐다는 데 의미가 크다.

 

선정된 20곳의 상점에 대해서는 대구관광 글로벌 서포터즈가 찾아가 친절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상점의 매력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등 적극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대구시 제갈진수 관광과장은 “동성로는 대구 쇼핑관광의 중심지다. 이번 친절여행상점 선정으로 쇼핑 관광지로서 동성로가 더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친절상점을 더욱 더 확대해 대구시 모든 상점이 친절상점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홍보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