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생 남구자원봉사센터로 모디라

중·고등학생 남구자원봉사센터로 모디라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봉기)에서는 19일부터 23일까지 대명2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 체험학교는 48명으로 고등학교 재학생 20명,중학교 재학생 20명, 리더교사 8명를 모집하는데, 참여하고자 하는 청소년과 리더교사는 16일까지 남구자원봉사센터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운영기간은 2기로 나눠하는데, 1기는 19일~20일(2일간) 고등학교 재학생 20명 리더교사 4명으로, 2기는 22일~23일(2일간) 중학교 재학생 20명 리더교사 4명으로 운영한다.
 
체험학교 운영은 오한솔 교육코디네이터가 담당하는데 내용은 자원봉사 기초교육으로 자원봉사의 의미·1365자원봉사 포털시스템·자원봉사 인센티브제도에 대하여, 역량강화 전문교육은 노인유사체험(남부노인전문보호기관 강사)을, 안녕, 대구! 캠페인 활동으로 폭염탈출 물 나누기 도 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자원봉사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함양으로 소외계층을 이해하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해 나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