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잡버스에서 여성 일자리 찾고 코로나블루 극복해요

달서구, 찾아가는 취업상담 ‘굿잡(Good Job)버스’ 운영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 달서구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1월 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마트 월배점에서 코로나 19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 ‘굿잡(good job)버스’를  운영한다.

굿잡(Good Job)버스는 시·공간적 제약으로 취업정보와 구직기회를 놓치기 쉬운 미취업 여성들을 위해 소규모 현장면접, 간접 채용업체 이력서 접수대행, 구직상담 등 다양한 여성취업지원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원스톱 취업상담부스다.

현장을 방문하는 구직희망 여성들에게는 1:1 맞춤형 취업상담,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취업정보뿐만 아니라 미술 심리치료 및 노무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구직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굿잡버스에서는 13개 지역기업체가 참가하여 세무사무원 1명, 사무경리 1명, 품질검사원 1명, 요리강사 1명, 미싱사 1명, 청소원 1명, 조리원 1명, 간호조무사 1명, 요양보호사 6명 등 14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굿잡버스는 코로나19로 지친 구직자와 지역동네상권을 다같이 응원하고자 구직상담을 진행하는 구직자에게 지역토종 브랜드 ’빵장수 단팥빵‘의 취업응원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당일 참여가 어려운 여성들은 경력, 전공,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 취업연계 서비스, 취업 후 사후관리 등에 관해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219-2019)로 문의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