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달성국민체육센터가 지난 26일 대구 달성경찰서로부터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하고 인증패 전달식을 가졌다.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제도'는 경찰서 범죄 예방 진단팀(CPO)의 범죄 예방 진단을 통해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방범 및 안전시설 관리운영체계 등을 진단·분석 받아 총 65개 항목 평가 후 총점 80% 이상을 취득한 경우 경찰서 범죄 예방 인증 심의위원회를 통해 우수시설로 인증 받는 제도로 시설에 대한 안전강화와 자발적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달성스포츠파크(국민체육센터)는 안전 취약계층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사각지대 없는 CCTV, 안심 비상벨 설치, 범죄예방 표지판 설치 등 시설물 개선 및 범죄예방 시스템을 강화하여 관내 공공기관 최초, 우수한 점수를 받아 “범죄예방 우수시설”인증을 받게 됐다. 

강순환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공단의 시설을 이용하는 지역주민들의 불안감 해소 및 범죄 안전 공간 지향을 위하여 앞으로 고해상도 CCTV 설치, 교통약자 보행환경 개선을 통해 각종 범죄로부터 안전한 주차장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며 달성경찰서와의 업무협의를 통한 협력 치안으로 주민들이 안전하게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설관리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