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비슬산 아젤리아 호텔에서 실내 가족캠프 진행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과 가족 80여명을 대상으로 비슬산에 위치한 아젤리아 호텔에서 지난 3일부터 11일까지 가족과 함께 놀이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zoom으로 하는 비대면 프로그램’인 ‘우리가족 실내데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7월 3일부터 7월 11일까지 주말을 이용하여 1박2일로 진행된 ‘우리가족 실내데이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하여 집합활동을 지양하고 개별 가족별로 배정받은 호텔 객실에서 화상회의 어플에 실시간 동시 접속하여 분야별 전문 강사와 함께 다양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을 하며 안전한 곳에서 놀거리, 볼거리,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드림스타트 가족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끼리 자유로운 포즈로 가족사진을 찍은 후 인화하여 액자를 제공하는 ‘가족사진 찍기’, 가족 간 의사소통방법과 사랑표현법을 배우고 직접 해보는 ‘가족소통교육’, 가족과 함께 비슬산을 거닐며 비슬산의 정기를 느껴볼 수 있는 ‘가족산책 미션삿 찍기’등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평소 가족 열명이 한방에서 열악하게 생활하고 있던 한 가족은 캠프를 마치고 “비슬산의 아름다운 정취와 아젤리아호텔의 안락한 시설에서 맛있는 아젤리아도시락을 먹으며 모처럼 편안한 휴식을 취해 가족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준 군 측에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의 좋은 추억은 평생을 살아가는 힘과 원동력이다. 우리군의 대표 관광지인 비슬산에서의 추억이 우리지역 자연문화유산의 가치를 깨닫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양질의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