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이겨내는 코로나 블루'웹툰 연재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청소년 코로나블루 예방 웹툰 연재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우울감, 무기력증 등을 경험하는‘코로나 블루’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수진)는 청소년들의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 예방하고자 9월 5일부터 ‘함께 이겨내는 코로나 블루’웹툰을 연재한다.
친구들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야 할 청소년들이 장기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쉽게 코로나 블루에 빠져들 수 있다.

센터는 이러한 청소년들에게 코로나 블루의 예방법과 극복방법, 학교생활 대처방안 등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친근하게 느끼고 쉽게 접할 수 있는 웹툰을 제작했다.
‘함께 이겨내는 코로나 블루’ 웹툰은 9월 5일부터 1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한 편씩, 총 3편의 웹툰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www.teen1388.or.kr)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번 웹툰은 지역 웹툰 작가들과 상생하는 대구웹툰캠퍼스와 함께 작업을 진행하며, 웹툰을 연재할 최민성(필명 채덕)작가는 ‘우리 집 뒷산에도 곰이 산다’등의 작품을 발표한 지역 웹툰 작가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이번 웹툰이 코로나 블루를 겪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북구청은 청소년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 제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