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안동편 떳다! 대박 난 한국관광공사 해외 홍보 영상

10월 14일 유튜브·페이스북 대공개 Feel the Rhythm of Korea ‘안동’

                       

(경북=뉴스1) 장현호 기자

한 달여 만에 조회수 3억뷰를 눈앞에 둔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의 해외 홍보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한국의 리듬을 느껴보세요) 안동편이 10월 14일 유튜브에 공개되었다.
앞서 공개된 서울, 부산, 전주편은 퓨전 국악그룹 이날치, 댄스컴퍼니 앰비큐어스가 등장해 “좋은 시절 한국으로 여행오라”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으로 세계적 팝 스타 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다.
팝 스타일을 가미한 한국의 전통음악에 현대적 춤사위를 섞어 국내 여행지 곳곳을 소개하는 90초짜리 영상은 “신선하다! 노래와 춤의 절묘한 조화, 심지어 세련된 느낌과 여행지의 매력 포인트를 제대로 촬영한 중독성 있는 미친 글로벌 영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안동편은 이날치의 노래 “신의 고향”과 찰떡궁합인 안무가 곁들여져 세계유산 하회마을과 병산서원,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만휴정과 월영교에서 지난 9월 안동시의 적극적인 협조로 촬영되었으며, 가장 흥미로운 영상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영상의 후속작으로 안동편이 제작되어 가장 한국적인 안동을 알릴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 이후 안동을 찾는 해외 관광객들이 한층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