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풍기인삼시장 상인회, 홍삼제품과 현금 등 위문금품 전달

홍삼제품 1천만원 상당과 현금 1백만원 전달

                   

(경북=뉴스1) 김서현기자   

경북 영주시 인삼시장 상인회는 지난 30일 영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찾아 홍삼액기스를 비롯한 1천만원 상당의 홍삼제품과 현금 1백만원의 위문금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인삼판매인조합, 소백산인삼시장, 풍기인삼홍삼센터, 풍기선비골인삼시장, 풍기인삼시장 등 영주시 인삼시장상인회 대표들과 소공인 김승식씨가 참석했다.
현재 영주시 풍기읍에는 6개의 인삼시장이 있으며 이 날 전달한 홍삼제품과 현금은 인삼시장 상인들이 마음을 모은 것들이다.
최종찬 판매인조합장은 “영주 풍기인삼의 효능을 누구보다 잘 아는 인삼시장 상인들이 ‘코로나19’에 노고가 큰 의료인과 영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에 홍삼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기부하게 되었다.”며, “모두가 힘을 내서 빨리 이 상황을 종식시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풍기지역 6개 인삼시장 상인들의 기부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3~4월 10% 특별 할인을 실시하는 영주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홍삼제품을 살 수 있으니, 풍기인삼 먹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면역력도 높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대표적인 항노화 식품으로 특히 풍기인삼은 소백산록의 유기물이 풍부한 사질양토와 바람 등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재배되어 조직이 충실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영주시는 풍기인삼의 세계화를 위해 2021년 9월 17일부터 10월 10일까지 24일간에 걸쳐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를 준비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