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 ‘시민공유회’ 개최

(경북=뉴스1) 오수근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2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시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을 위한 시민공유회를 가졌다.

이날 공유회는 아이들이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에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맘껏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영주시 공공형 실내놀이터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개최한 시민간담회에서 학부모와 어린이집 및 유치원 관계자로부터 놀이터 조성에 관해 수렴한 의견 및 설문조사 결과를 담아 편해문 놀이터 총괄기획가의 기본 드로잉안이 공개됐다.

또한 이번 공유회에서는 편해문 총괄기획가의 설명과 함께 놀이시설 구성‧배치 등 기본구상안 공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어린이집 및 유치원 관계자 등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명자 아동청소년과장은 “놀이터 조성 과정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개진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공유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 최초 공공형 실내놀이터는 구)경상북도립공공도서관 1층에 조성해 내년도 개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공개된 기본 구상안을 토대로 실시설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