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신청

(경북=뉴스1) 오수근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7일부터 31일까지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신청을 받는다.

경북도와 영주시가 함께 추진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 사업은 지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해 영주관광의 이미지 제고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관광진흥법」에 의해 등록됐거나 주요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에 위치한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로 시설 환경개선 시 총 사업비의 30%이상을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음식업소는 최대 3,000만원, 숙박업소는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개선유형은 음식업소는 좌식에서 입식시설로 전환, 개방형 주방, 화장실 환경개선 세 가지 유형 중 한 가지 이상을 반드시 개선해야하며, 메뉴판은 필수 교체 대상이다.

또한 숙박업소는 실내용 시설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벽지·조명 교체 등이 대상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시청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정근 관광진흥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가 이번 사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기를 바라며, 영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