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불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경북=뉴스1) 오수근 기자

경북 영주시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자금)는 27일 가흥신도시에서 ‘2021년 봄철 산불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봄철 건조기를 맞아 가흥신도시 세영리첼사거리~구수산 인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주민들에게 산불 조심 홍보물과 함께 물티슈, 장갑, 마스크 등을 나눠주며 불법소각 금지사항과 마을공동책임제 운영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등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이에 앞서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는 올해부터 마을공동책임제 운영과 더불어 자체적으로 사업을 발굴해 산불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음성 안내를 해주는 스마트방송시스템을 활용해 산불계도 활동을 펼쳐 마을방송 사각지대를 없애고, 산불 초기 진화의 중요성을 인식해 통장을 중심으로 산불초동진화대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오자금 가흥1동장은 “산불 예방을 위해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주민들과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마을공동책임제 운영을 통해 산불없는 마을에 인센티브를 추진하고 주민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해 산불제로 가흥1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