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정책 UCC 영상 공모전 개최

(경북=뉴스1) 장석현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인구정책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저출생에 따른 사회문제 해결 공감대 확산에 기여하고자 ‘영천시 인구정책 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의 질주, 언리미티드. UCC영상 제작 본능이 폭발한다!’를 부재로 5월 1일부터 2달 동안 공고할 예정이며, 6월 1일부터 1달간 이메일(ciooo22@korea.kr) 또는 우편 및 방문 접수를 받는다.

응모 희망자는 영천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누구나(지역, 연령, 성별 제한 없음) 영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작품규격은 30초에서 3분이내의 영천을 배경으로 한 동영상으로 본인이 직접 제작한 작품이면서 타 공모전에서 수상경력이 없는 작품이면 된다.

공모 주제는 결혼·출산·육아 등에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영천, 가족의 소중함과 가정의 행복함 등의 주제로 광고, 플래시몹, 드라마, 다큐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주제 적합성, 작품성, 창의성, 활용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최우수 1인(팀) 100만원, 우수 2인(팀) 각 50만원, 장려 3인(팀) 각 3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구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 뿐 아니라 영상을 직접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영천에 대한 관심 증대와 더 나아가 영천 인구늘리기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