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경마공원’, 건축위원회 건축심의 통과

(경북=뉴스1) 장석현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 금호읍 일원의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이 영천시 건축위원회 건축심의를 통과해 사업 추진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영천시 건축위원회(위원장 영남대 교수 권종욱)는 지난 31일 심의회를 열어 건축법에 따른 ‘다중이용건축물 및 특수구조 건축물의 구조안전에 관한 사항’에 대해 조건부 동의 의견으로 심의 의결했다.

 

영천경마공원은 금호읍, 청통면 일원 145만㎡(44만평)의 부지에 총 연면적 2만1천㎡이며, 주요 시설은 관람대를 비롯해 마사 시설, 중계탑, 매표소 등 총 29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관람대 건물은 지하1층, 지상4층으로 바닥면적 만 3천㎡이며, 한쪽 끝은 고정되고 다른 끝은 지지되지 않은 캔틸레버 구조(연장 16.3m)로 건축위원회 위원들의 심도 있는 종합 검토를 거쳤다.

 

시는 심의 결과 세부계획에 대한 추가 보완 등 지적사항이 있었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위원들의 세부 요청사항들을 보완하고 면밀히 검토하여 최종 건축 인·허가를 9월 내 마무리할 예정이며, 건축허가가 완료되면 예정대로 내년 초 사업 착공에 들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국내 최초 잔디주로를 갖춘 국제수준의 경마공원 건설과 더불어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 연장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