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기원 사진 선물’ 행사 개최

(경북=뉴스1) 문대경 기자

경북 경산시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복영)는 지난 6일 북부동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무료촬영봉사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경산시 관내에서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 중인 김영찬(창작건축 인테리어 대표) 사진작가의 재능기부로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장수사진은 인화작업과 보정작업을 거쳐 액자로 제작하여 무병장수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이송뿐만 아니라 촬영장 안내, 명단 및 열 체크 등 전반적인 행사 진행에 손을 보탰다.

이날 촬영은 발열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했다.

한편 코로나 예방을 위해 인원별로 날짜, 시간 간격을 두고 시간대별로 인원을 배정하고 메이크업 시, 화장소품을 일회용품으로 사용했으며 어르신 간식도 소포장해 지원했다.

최복영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사진찍는 모습을 보니 보는 나 자신도 즐겁고 기쁘다”며 “장수사진을 찍고 무병장수해 여생을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영주 북부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해 주신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과 김영찬 사진 전문작가님을 비롯한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보살피며 더욱 살기 좋은 북부동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