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맛간장 펀딩’ 프로젝트 개설 승인

송림다움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해아림) 과메기맛간장으로 첫 펀딩 도전

(경북=뉴스1) 이재호 기자

경북 포항항 구항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해 설립된 ‘송림다움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해아림)’에서 출시하는 ‘과메기맛간장’이 최근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개설 승인을 받았다. 

 

‘크라우드펀딩’이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인터넷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통해 얼마큼의 후원금을 필요로 하는지 목표 금액을 공유하고 일반 개인들로부터 투자 자금 따위를 모으는 방식이다.

 

이번 펀딩은 지역상품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포항 협동조합이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써 이를 시발점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판매 방식이 마을주민들의 수익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메기맛간장’은 포항 특산물인 과메기에 다시마, 마른표고, 양파, 당근, 마늘, 생강, 멸치, 건새우, 황기, 감초, 사과, 레몬 등을 넣고 육수를 내어 우려낸 소위 ‘단짠’ 맛간장으로 포항 과메기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한식요리 전문가 조윤희가 연구한 레시피에 포항 송도 어머님들의 노하우가 더해져 만들어졌다.

 

‘송림다움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3월에 국토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았고, 5월에 법인등기를 했다.

 

쇼콜라티에 1급 및 바리스타 자격증을 딴 후, 지난 7월에 카페를 개업해 커피 및 각종 음료뿐만 아니라 포항초를 재료로 만든 빵과 수제 초콜릿도 함께 판매 중이다.

 

뿐만 아니라 쇼콜라티에코리아(주)로부터 자격증 과정 운영기관으로 인정받아 초콜릿만들기 교육과정을 계획 중에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