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개발公, 행안부 고객만족도 ‘전국 최고’

경북도개발공사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1.68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는 경북도개발공사 창립 이래 획득한 최고 점수이자 전국 15개 도시개발공사 중에서 1위를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또 지방공사 중 한 해에 고객만족도 1위, 경영평가 1위, 종합청렴도 1등급 등 3관왕을 달성한 기관은 경상북도개발공사가 역대 최초다.

공사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383곳의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평가한다.

공사는 2022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3점으로 2위라는 준수한 성과를 달성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전년도 결과 분석과 이에 따른 중점 개선 사항을 도출해 △SNS 홍보 및 운영 확대 △지역주민과의 소통간담회 확대 △임대아파트 주민 대상 토크 콘서트 △시설물 임차인 대상 동절기 시설물 점검 등을 통해 끊임없는 고객 중심 경영을 추진했고 작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1.7점으로 1위를 달성했다.

이재혁 경상북도개발공사 사장은 “행정안전부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는 공사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해 준 뜻깊은 결과이자 도민들께 공사의 고객 중심 경영이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그동안 고생해 준 공사 전 임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결같이 도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경북의 대표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