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학교 밖 청소년 대상‘수채화 교실’ 운영

(경북=뉴스1) 오수근기자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금성) 꿈드림은 3월 17일부터 4월 15일까지 10회에 걸쳐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수채화 교실」과정을 운영한다.

자기계발 프로그램 「수채화 교실」은 직접 사물을 관찰하고 다양한 방법 및 표현으로 그림을 그려보고 완성해봄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증진시켜 청소년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금성 센터장은“「수채화 교실」통해 청소년들이 코로나 19로 인한 활동 제약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미와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다양한 표현 방식에 의해 작품의 완성도가 결정되는 만큼 창의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수채화 교실」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성취감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T.054-674-1318)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