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0년 꿈나무 겨울방학 영어캠프」… 비대면으로 운영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초등3~중3 600명 대상,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
1월 8일까지 구․군 통해 대상자 모집… 저소득층 우선, 다문화·다자녀가정 자녀도 포함

(부산=뉴스1) 배찬규 기자

부산시는 저소득·취약계층 자녀들을 위한 ‘꿈나무 영어캠프’를 이번 겨울방학에는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나무 영어캠프’는 2010년부터 저소득·취약계층 자녀(초등3~중3)들을 대상으로 체험중심의 영어 학습을 통한 영어구사능력 함양을 위해 운영했으며, 올 겨울방학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한다.
이번 겨울방학 캠프는 내년 1월 18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초・중등 6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제공으로 운영된다.

교육대상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저소득층 자녀를 우선으로 다문화·다자녀가정의 자녀도 포함하며, 시는 내년 1월 8일까지 구 ․ 군 추천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매뉴얼, 각종 수업자료로 구성된 ‘영어학습 체험 키트’를 우편으로 먼저 발송하고, 학생들은 글로벌빌리지에서 자체 제작한 체험실별 동영상강의를 시청하면서 교구 및 워크시트를 활용하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개별 학생들의 교육상황을 모니터링해 효과적인 학습이 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비는 전액 시에서 지원한다.
2010년부터 시행해 올해로 11년째 운영되고 있는 ‘꿈나무 영어캠프’는 매년 800여 명 정도가 참여해 왔으며, 다른 영어 프로그램 참여 경험이 없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영어 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해 왔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합교육을 할 수 없어 부득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지만, 부산글로벌빌리지의 다양한 체험시설을 활용한 현장감 있는 동영상강의를 통해 영어 회화를 배우고, 체험키트도 직접 만들면서 집에서 재미있게 영어수업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코로나19로 지쳐있는 학생들을 위한 신개념 영어캠프로 흥미롭고 즐겁게 영어를 접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