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포터즈 가을탐방 ‘우리 마을 둘러보기’

 



[뉴스1]   부산 사상구(구청장 김대근) SNS 서포터즈는 지난 29일 가을을 맞아 관내 문화재와 복지시설 탐방에 나섰다.

서포터즈들은 ‘천년고찰’ 운수사를 방문해 문화해설사와 함께 부산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건물인 운수사 대웅전(보물 제1896호)과 사상팔경의 하나로 꼽히는 ‘운수모종’(雲水暮鐘․운수사의 저녁 종소리)을 복원한 범종, 5층 석탑 등을 관람하고 설명을 들었다.

또 운수사에서 사상구와 함께 사상다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우리 마을 둘러보기’ 프로그램(다도 및 명상 프로그램)을 30분 동안 체험했다.

이어 장소를 옮겨 옛 모라1동 행정복지센터를 리모델링해 최근 개소한 ‘사상형 생애주기별 복지시설’을 찾아갔다.

부산 최초의 아동전문 보건시설인 ‘사상아동보건센터’(1층)와 사상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분소인 ‘사상아기성장터’(2층), ‘사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3층)를 꼼꼼히 살펴보고 관계자들의 설명을 들었다.

서포터즈들은 “한곳에서 보건․양육․보육․교육 등 미성년 자녀 대상의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빼어난 시설”이라며,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더 많은 주민이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