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구남로 문화광장에 ‘음악분수’ 조성

내년 4월 본격 운영 … 분수 쇼․미디어파사드 쇼 선보일 예정

 



부산 해운대구는 구남로 문화광장에 음악분수를 조성한다.

부산 해운대구(구청장 백선기)는 21일 오후 4시 구청 중회의실에서 ‘구남로 음악분수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구는 해운대해수욕장 주 출입로인 구남로 문화광장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음악분수를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 8월 설계 공모를 거쳐 10월에는 입상작을 선정했다.
21일 중간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12월 15일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최종안을 마련해 공사에 돌입하며, 내년 3월 시범운영을 거쳐 4월부터 본격 운영할 방침이다.
음악분수는 구남로 문화광장 중간 지점에 길이 42m, 폭 8m 규모의 최첨단 수경시설인 바닥분수 형태로 조성된다. 분수시설 전체가 매립형이라 평소에는 보행자가 안전하게 걸어 다닐 수 있다.
예부터 거북이 많이 서식해 거북 ‘구(龜)’자를 따서 ‘구남(龜南)’이라 불렸다는 구남로 지명에서 착안한 거북 문양과 해운대의 상징인 동백꽃, 파도, 갈매기 등을 분수 바닥에 그려 넣어 그 자체만으로도 볼거리가 될 수 있도록 한다.
광장 곳곳에 설치한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에 맞춰 다채로운 분수 쇼를 연출하고, 밤에는 바닥 전체를 대형스크린 삼아 조명쇼를 연출하는 ‘미디어 파사드 쇼’도 사계절 내내 선보여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백선기 해운대구청장은 “문화와 예술이 넘치는 문화광장으로 탈바꿈한 구남로에 음악분수가 더해진다면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해운대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해운대하면 떠오를만한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