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

(부산=뉴스1) 강성엽 기자

해운대구는 19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구남로 음식점에‘함께 하는 착한 임대료 희망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주민들의 이용을 당부하는 캠    페인을 펼쳤다.

해운대구(구청장 홍순헌)는 19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임대료 인하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하는 구남로 음식점에 ‘희망가게’ 스티커를 부착하고 주민들의 이용을 당부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구남로 건물주들의 모임인 ‘구남로를 사랑하는 모임(회장 장영국)’은 35개 가게의 임대료를 3개월 동안 10~50% 인하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해리단길과 마린시티 두산위브더제니스 아파트 상가주 200여 명도 임대료 감면에 동참하고 있다.
장영국 구남로를 사랑하는 모임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많이 어렵습니다.

건물주와 세입자는 한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고통 분담 차원에서 임대료를 인하하기로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임차인들은 “임대료를 인하해주신다니 힘이 난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구는 이달 초 ‘착한 임대인 운동’ 동참을 호소하는 구청장 서한문을 건물주들에게 보내고, 해운대 곳곳에 ‘배려하는 여러분이 #영웅입니다 - 임대인의 따뜻한 마음이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을 살립니다’는 현수막을 내걸었다.
홍순헌 구청장은 “희망가게 운동에 선뜻 동참해준 임대인들에게 감사드리며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