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개최

 



(부산=뉴스1) 김규성기자

부산 기장군농업기술센터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 양성을 위한 『2020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오는 1월 14일(화)부터 1월 17일(금)까지 4일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2020년 시행되는 농업시책 및 농정현안과제를 홍보하고, 새롭게 연구․개발된 농업기술의 소개와 다방면의 농업기술교육과 새해주요농업시책의 신속한 제공으로 새해영농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교육일정은 1.14(화) 벼농사기술[미래식량산업 방향과 고품질 쌀 안정생산기술], 1.15(수) 작물환경관리[친환경재배를 위한 맞춤형 토양환경 관리기술], 1.16(목) 스마트팜[스마트농업의 이해와 현장적용기술], 1.17(금) 도시농업[도시농업과 인문학의 만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당일현장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변화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해 홍보하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를 선정해 새해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농장경영 목표설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을 구성하였다.

특히 금년 1월 1일부터 친환경인증 신청 시 친환경농업 의무교육을 필수 이수해야 하므로 친환경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이번 교육에 꼭 참석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