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제5기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청소년의 권익증진과 참여확대를 위한 청소년에 의한 참여기구

(부산=뉴스1) 김규성 기자
기장군은「제5기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일 오후 2시 군청 브리핑룸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기장군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의 결정과 집행·평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의 의견 또는 건의내용을 수렴하여 반영하고자 구성되었다.

발대식 이후에는 임원 선출, 친교의 시간 등을 통해 위원간 소통과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학교장 추천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관내 중·고·대학생 22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1년간, 월 1회 이상의 정기회의 및 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정책한마당, 영호남 청소년교류, 1318 할로할로를 비롯한 청소년관련 행사 및 프로그램 등에 관한 자문과 모니터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기장군 교육행복국장은 격려사에서, 지난해 4기 선배들이 직접 주관했던 ‘제4회 1318 할로할로 청소년 어울마당’ 행사가 세대가 소통하는 장이라는 점에서 지역축제 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아 5기 후배들의 각오도 남다르다.”며, “청소년들이 정책에 참여할 기회를 보장하고, 반영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겠다”며, “청소년 위원들의 적극적 참여가 우리군의 청소년정책에 중요한 영향력을 발휘하므로 사명감을 갖고 활동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