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형 나눔 챌린지」기부 감사 순회 사진전 개최

(부산=뉴스1) 강성엽기자

부산 기장군은 5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군청을 비롯한 도서관, 보건소,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청사에서 기부 감사 순회 사진전을 개최한다.

기장군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3월 30일부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돕기 위한 착한 기부‘기장형 나눔 챌린지’사업을 운영 중이다.

지역 주민들의 참여가 용이하도록 군 홈페이지와 군·읍·면 기부창구를 마련하여 온·오프라인 기부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기부 챌린지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많은 지역주민과 단체들의 기부가 이어져 현재까지 347건 195,461,000원의 금액이 모였다. 모여진 기부금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있는 주민들의 생활지원금으로 지원되고 있다.

위기 속에서 이웃의 어려움을 지나치지 않고 서로 도와가는 환난상휼의 실천은 개인과 지역을 살리는 주요한 원동력으로 후손들에게까지 이어져야 할 덕목이라 하겠다.

기장군은 감사한 마음을 담아 기부해주신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서한을 보내고 있으며,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순회 사진전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상적 소통이 제한된 시기에 이웃들의 어려움을 돌아보는 따뜻한 나눔의 마음이 서로에게 전해지고 공감될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