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초, 아름다운교육상 선정 시상식 실시

울산 북구 강동초등학교(교장 김기수)는 21일 13:30 체육관 동나루에서 「제18회 아름다운교육賞」시상식을 실시했다.

강동초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와 각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8회 아름다운교육賞」에 선정됐다.

아름다운교육상은 배움과 나눔의 아름다운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아름다운 학교를 발굴하여 이를 널리 전파함으로써 보다 따뜻하고 미래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에 목적이 있는 전통과 권위 있는 대회이다.

특히 기초학력이나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 학교 적응을 위한 상담 활동,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학습,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예술·생태 체험활동 등을 교육과정 내에 적용하여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학교의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번 「제18회 아름다운교육賞」에는 전국에서 총 19개교가 선정되었으며 강동초는 대상 수상교로서 시상식을 함께 운영하는 영광을 얻었다.

김기수 교장은 “전국의 아름다운 학교를 대표하여 「제18회 아름다운교육賞」시상식을 거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고, 본교의 교직원들이 하나되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매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김기수 교장은 “본교는 인성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인성 스탬프 여행, 달빛 음악회 등이 그것이다. 학생들의 바람직한 인성 함양을 위해서는 이론적인 접근보다 실제적이고, 활동 중심의 접근이 중요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