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교육청, 직업계고 NCS 기반 교육과정 컨설팅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울산교육청 협력 컨설팅 결과 모니터링 실시
2018학년도 신입생 NCS 교육과정 컨설팅 결과분석 및 애로사항 지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2018학년부터 시행되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기반 직업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관내 직업계고(특성화고 8교, 마이스터고 3교)를 대상으로 2018학년도 신입생의 교육과정 컨설팅을 완료했다.

이와 관련하여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울산시교육청이 협력하여 2017.11.09.(목) 13:00부터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컨설턴트, 학교관계자가 참여하는 컨설팅결과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시교육청은 각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컨설턴트 14명을 위촉하고, 컨설팅 기법 등 컨설팅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여 컨설턴트로서의 전문성을 갖추고, 지난 7월부터 9월 까지 울산관내 직업계고 11교에 대한 2018학년도 신입생의 3년간 교육과정 편성․운영 계획을 컨설팅 했다.

이번에 실시한 모니터링은 학교별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에 필요한 기초 조사자료 분석 결과를 공유하고, 직업계고의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 현황에 대한 전문기관(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검토결과를 각 학교의 신입생 교육과정에 반영하기 위하여  각 학교에서는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발표하고 교육청과 교육부에서는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안하고 애로사항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news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