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분기 친절 공무원 격려

직원 8명, 부서 및 기관 7곳 등

울산시는 7월 15일 오전 10시 본관 7층 행정부시장실에서 ‘2분기 친절 공무원 격려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 대상은 시 공무원 8명과 기관(부서) 7곳이다.
올해 2분기(4월 ~6월) 누리집(www.ulsan.go.kr) ‘칭찬합시다’와 유선 전화로 접수된 공무원 및 기관‧단체에 대한 칭찬과 감사의 글은 총 22건이다.

 

주요 사례를 보면, 응급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산행 중 길을 잃거나 다리를 다치는 등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119 구급대원들의 큰 도움을 받았다는 내용이 많았다.
코로나19로 바쁘고 힘든 상황임에도 관련 공무원의 친절한 대처에 감동을 전하는 내용들도 있었다. 
 
민원인이 요청한 부분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개선 방안을 제안하거나 후속 처리 과정까지 세심하게 답변해준 공무원, 민원인의 입장에서 빠르고 신속하게 민원 처리를 도와준 공무원, 민원인이 처한 상황에 대해 공감해주고 친절하게 대응한 공무원, 도움이 필요한 해당 민원인을 직접 방문해 적극 행정을 실천한 공무원 등이 칭찬을 받았다.

 

울산시는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실천해 시민에게 감동을 준 공무원들과 부서 및 기관을 격려하는 한편, 이들의 친절 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친절 서비스 분위기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울산시는 해마다 직원 친절교육, 고객만족도 조사, 친절사례집 제작 등 적극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노력 중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