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 배지 증정

60세 이상 대상 예방접종 분위기 조성 및 예우 차원
읍·면·동 방문 및 접종기관 예방접종 완료 시 증정

울산시는 7월 16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한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예방접종 배지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배지는 이달 초 행정안전부와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총 1,200만개를 제작하여 울산시는 이중 30만개를 배정 받은 가운데 1차분으로 약 4만 개를 최우선 공급 받았다. 

이에따라 울산시는 1차분을 60세 이상 접종자들에게 우선 증정키로 하고 읍면동 방문 시 또는 접종센터에서 접종 후 현장에서 배부한다는 계획이다. 

2차 물량 26만 여개는 8~9월 중 접종기관에서 접종 시 증정할 예정이다.
 

접종배지는 접종자 혜택 제공의 일환으로 제작하게 되었으며, 접종증명서, 접종증명 스티커와 달리 예방접종에 대한 증명력은 없으나 예방접종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데 일조하신 어르신들과 시민들에 대한 예우차원에서 마련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접종배지를 배부해 접종 분위기 확산 및 방역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또 하나의 작은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방역을 위한 노력과 많은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 울산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의 접종률은 인구 대비 1차 접종자는 30%를 넘었고 접종 완료자는 약 12%로 빠른 속도로 증가하는 추세이나 최근 수도권의 델타변이의 빠른 확산으로 방역,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접종 등 국민들의 동참이 절실한 상황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