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선정

인증동판 및 지원사업 신청 시 인센티브 제공

(울산=뉴스1) 최상원기자

울산시는 공동주택의 모범적인 관리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2020년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우수한 공동주택 단지의 모범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범관리단지는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최근 1년(2019년 7월 ∼2020년 6월)동안 공동주택의 관리 실태를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에너지 절약, 우수사례 등 5개 분야를 평가해 선정하게 된다.
특히 올해의 경우 공동주택의 현안 문제점인 청소·경비원과 상생하는 활동사례와 갑질 근절 노력·코로나19 대응 등 점염병 예방을 위한 차별된 사례에 대해 가점이 주어진다.
신청대상은 의무관리아파트 중 승강기가 설치된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다. 
선정된 공동주택에는 울산광역시장 인증동판과 민간인 유공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하고 구·군 공동주택 지원사업 신청 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또한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추천할 계획이다.
모범관리단지로 선정을 받고자 하는 공동주택은 오는 31일까지 해당 구·군 건축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울산시는 신청단지를 대상으로 현장확인과 제출서류 검증 후 9월 중으로 ‘모범관리단지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모범단지를 선정한다.
울산시 관계자는“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우수한 관리사항과 입주민 상호간 공동체 활동사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해의 경우 북구 ‘오토밸리효성해링턴아파트’를 모범관리단지로 선정하고 국토교통부에 우수관리단지로 추천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