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문화의전당, 여름학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울산=뉴스1) 허재수기자

울산 중구문화의전당의 문화센터 강좌가 6월 1일부터 개강한다. 
중구 문화의전당은 5월 13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2020년 여름학기 문화강좌와 ‘아츠살롱’ 전문강좌의 수강회원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잠정 중단됐던 문화강좌 가운데 운영이 가능한 강좌를 개강해 주민의 문화적 욕구에 부응하고, 자아실현의 기회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중구문화의전당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근거해 이번 여름학기 강좌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이 가능한 일반 문화강좌 65개만 개설한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진행하기 어려운 성악과 팝송, 섹소폰, 판소리, 민요, 댄스, 국선도 등의 음악, 무용, 문화 과정의 38개 강좌는 개설하지 않는다. 
개설되는 강좌는 문화·음악·미술학교 등 3개 학교 총 59개와 '아츠살롱'인 전문예술아카데미 4개로, 각각 1,235명과 60명의 수강회원을 모집한다.
이들 강좌는 2020년 6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12주에 걸쳐 강사와 수강생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 간 1m 간격을 유치한 채 운영된다.
방문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온라인 접수는 시작일 오전 10시부터 종료일 오후 5시까지다.
현장에 직접 방문해 수강신청할 경우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되며, 1층 중앙출입문에 설치된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반드시 발열 체크를 받은 후 입장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문화강좌의 경우 1개당 3만원, 전문강좌의 경우 1개당 6만원이다.
장애인,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독립운동 유공자와 그 유족, 5.18 민주화 운동 유공자와 그 유족, 참전유공자, 만 65세 이상 주민은 50%, 다자녀 사랑카드 소지 가구원, 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은 2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중구문화의전당 관계자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수강생이 안전하게 문화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강의 정원을 기존보다 축소하고, 강의실도 넓은 공간으로 변경하는 등 개강 준비에 만전을 다했다”면서 “코로나19로 문화강좌 등에 목말라한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강좌를 제공하는 한편, 이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막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