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2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주민 주도형 마을복지계획 수립 첫걸음

울산 중구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다겸)는 15일 오후 2시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이 주인이 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이 스스로 마을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하고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위해 병영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6월 추진단 공개 모집과 주민 추천을 통해 지원단 4명, 주민위원 19명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박태완 중구청장을 비롯해 추진단 참여 주민 2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 후에는‘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앞으로 추진단은 주민 욕구조사, 소규모 의제 발굴, 마을회의, 주민 선포식 등을 통해 주민 주도형 마을복지계획을 수립·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다겸 병영2동장은“병영2동 마을 복지 계획의 첫걸음을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병영2동만의 지역 특성이 잘 반영된 실현 가능한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박태완 중구청장은“이번 발대식은 주민 중심의 복지정책 구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며 앞으로 주민이 행복한 복지중구 실현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