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공유마케팅!「창업 메뉴판」클릭

창원시, 도내 첫 ‘저작권과 상관없는 창업메뉴판’ 맞춤형 디자인 지원

                                              

(창원=뉴스1) 차용준 기자

경남 창원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창업자 및 업종 전환자들을 위해 명함, 메뉴판, 쿠폰 등 맞춤형 디자인 견본(템플릿)을 창원시 홈페이지에 무료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창업 메뉴판 맞춤형 무료템플릿 지원사업」은 각 업종별 메뉴판, 명함, 쿠폰 등을 포토샵 및 일러스트 디자인 파일로 제작하여 무료로 시민에게 배포하는 사업이다.

필요한 시민은 언제든지 PC를 이용하여 어도비(Adob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포토샵 및 일러스트 파일을 받은 후, 시가 제작한 디자인 템플릿 파일을 창업 업종에 맞게끔 수정하여 출력하면 된다.

시는 온라인 공유 플랫폼이 본격 도래한 시점에 맞춰 언제든지 정보를 수정해 창업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기업경제포털-창업지원-창업활동-창업메뉴판 맞춤형 무료템플릿지원)에 파일을 공유하고 있다.

포토샵 파일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절차에 대하여 상세한 매뉴얼을 만들어 창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창업자 및 업종전환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명함 18종, 메뉴판 8종, 쿠폰 3종, 스탬프 9종, 폰트 9종의 맞춤형 디자인 템플릿을 제작하여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에서 제공한다.
이승룡 신성장산업과장은 “창업을 준비하는 스타트업 창업자 또는 소상공인에게 초기사업 필수 요소인 명함, 메뉴판, 쿠폰 등의 디자인 템플릿 47종을 무료로 제공해 디자인 비용(1회 제작의뢰 시 약 3만원 소요)을 절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