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오는 31일까지 ‘너도나도 달콤 행복에너지! 채움’ 실시

(창원=뉴스1) 차용준 기자

경남 창원시는 1일부터 31일 한달간 ‘너도나도 달콤 행복에너지! 채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자녀돌봄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들을 응원하고, 5월 가정의 달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는 상황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를 통해 가정의 의미를 되살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너도나도 달콤 행복에너지! 채움’ 이벤트는 ‘코로나 극복 행복에너지 충전’ 메시지 게시 이벤트와  ‘5월 가정의 달 연계 인증샷 이벤트’로 나눠져 진행된다.
‘코로나 극복 행복에너지 충전’ 메시지 게시 이벤트는 1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행사다.

코로나 극복의미를 담은 희망, 행복에너지 관련 표어, 문구 메시지와 의료진, 시민, 자가격리자 노력 등 감사 메시지를 창원시청 홈페이지 내 이벤터 참여 코너에 게시하면 된다. 
시는 응모한 200명을 랜덤 추첨하여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누비전) 1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 연계 인증샷 이벤트’는 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가정의 달을 맞아 매주 테마별 가족관련 인증샷을 게재하면 된다.

5월 첫주(3~8일)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2~3대가 함께하는 가족 인증샷 ‘할매할배(찾아가는 날)’을, 둘째주(10~16일)에는 엄마, 아빠, 우리 가족의 행복사진 인증샷을 올리는 ‘온가족 사랑의 날’이라는 주제별 테마로 진행된다. 
셋째주(17~23일)에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맞아 다정한 부부가 함께하는 인증샷을, 넷째주(24~31일)에는 가족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실천약속, 감사문구, 실천 메세지 작성 후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창원시청 홈페이지 내 시민참여란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테마별 참여한 시민 중 매주 25명씩 100명을 랜덤 추첨하여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누비전)2만원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행사기간 중 1인 1회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고 중복 접수시 당첨이 제외된다.
정시영 창원시 복지여성국장은 “코로나19로 다들 어려운 시기지만,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로  서로 격려하면서 위기를 잘 이겨내고,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방법으로 가족 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