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연계 우수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개최

 

뉴스1]   강원도가 18일부터 19일까지 원주 인터불고 호텔에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과 연계한 우수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연계한 우수 창업인력 육성 및 혁신도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첫 걸음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어, 학생들의 참가 여부가 가장 큰 변수였지만 고등학생 7팀, 대학생 10팀 등 총 50여명의 학생이 접수했다.

강원지역 학생들의 창업 열정을 확인하고 혁신도시 비전 및 이전공공기관의 지역사회에서의 역할 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번뜩이는 창업아이디어가 실제 실행이 되어 창업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공공기관 전문가의 멘토링 및 창업전문가의 창업교육 등 숙성과정을 거치게 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관광공사, 한국광해관리공단, 도로교통공단, 국립공원공단 6개 기관에서 멘토 및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강원도 경제진흥원 및 강원대 창업보육센터에서도 행사 진행을 주관하여 우수팀 7팀에 대한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김종욱 강원도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참여기관과의 심도있는 평가회를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여 내년부터는 규모와 내용적인 면을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후에도 강원도에서는 혁신도시 활성화 및 성과확산을 위한 이전공공기관과의 다양한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