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화 대응을 위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강원도 업무협약 체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위원회’)와 강원도는 1.15일(화) 저출산‧고령화 대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책연구와 문화․인식 개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업무협약은 저출산‧고령화는 국가적인 아젠다인 동시에 공동화, 돌봄공백 등의 문제가 점차 현실화되고 있는 지방에서도 더 이상 대응을 늦출 수 없다는 인식 하에 추진되었다.

위원회와 강원도는 업무협약을 통해 저출산․고령화 시책연구와 과제발굴에 함께 힘쓰고, 인사교류 및 실무협의체 구성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는 중앙-지방간 동반자적 상생관계 구축을 위한 첫 사례로서

정책 수립부터 집행단계까지 협력을 통해 효율성이 제고되고 저출산 대응을 위한 삶의 질 제고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지방으로까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상희 부위원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관련단체, 부모와 아이 등 60여 명이 참석하였다.

김상희 부위원장은 중앙과 지방이 실질적 교류를 통해 국민에게 체감도 높은 정책 모델을 개발하고 구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방이 실질적으로 직면한 어려움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개선함으로써 지역의 삶의 질을 높여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최문순 강원도지사 역시 위원회와 강원도가 함께 정책을 발굴하고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저출산․고령화 정책 실천에 강원도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