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조심'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당선작 13명 표창 및 상금 수여

(강원=뉴스1) 류재원 기자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는 동해안 대형산불 위험요인 상존에 따라 산불에 대한 위험성과 산불예방의 중요성 홍보를 위한 '산불조심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며, 강원도 동해안 6개시군(강릉, 동해, 삼척, 속초, 고성, 양양) 지역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산불의 위험성, 산불에 대한 생생한 경험, 산불로 인해 고생하는 분 등 산불과 관련되면 된다.

응모방법은 강원도 홈페이지(www.provin.gangwon.kr) “도정마당-공고·고시”,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홈페이지(forestfire.gwd.go.kr) “센터소식-알림마당”란의 붙임파일을 참고하여 필요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 또는 현장 접수< 10월 5일 오후 6시 접수마감' 하면 된다.
응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 공고문 또는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알림마당을 참고하거나,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상황대응실(033-649-8505)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기 강원도동해안산불방지센터 소장은 “본 공모전을 계기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산불에 대한 위험성과 산불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산불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산 좋은 강원도 동해안 실현을 위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강원도 동해안 지역에 재학 중인 초등학교 학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