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북장학회,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2020년 장학사업 적극 추진

(강원=뉴스1) 류재원 기자

(재)사북장학회에서는 27일 재단 사무실에서 송재범 사북장학회 이사장 및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사북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2019년 사북장학회 운영현황 보고와 함께 사북장학회 정관변경, 2020년 장학 사업계획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사북장학회 정관변경의 건은 장학금 수급대상자를 부모의 주소지가 사북읍으로 한정되어 지급하던 것을 보다 많은 지역의 학생들이 해택을 볼 수 있도록 고한읍ㆍ사북읍ㆍ남면 지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2020년 사북고등학교 입학 성적우수학생 및 대학교에 진학하는 학생 등 45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4천5백여만원 지급과 지역내 사회적 교육협동조합에 대한 운영비 지원 등을 확정했다.
사북장학회는 2019년 결산기준 25억여 원의 기본자산을 조성되어 있으며, 지난해까지 939명에게 9억7,8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재)사북장학회는 지난 2004년 ㈜동원탄좌 폐광이후 지역인구가 급감함에 따라, “학교가 살아야 지역이 산다”라는 기치아래 뜻있는 지역주민들이 기금을 모아 설립하였다.
송재범 사북장학회 이사장은 그동안 장학사업이 성적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개념으로 운영되었다면, 앞으로는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갖고 있는 학생들이 보다 많은 혜택을 받는 미래인재 육성의 개념으로 운영하여 진정한 의미의 장학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