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구내식당 휴무 동참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목요일 휴무일 지정 운영

(강원=뉴스1) 류재원 기자

강원도농업기술원(이하 기술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침체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구내식당 휴무일을 지정하여 운영한다.
3월부터 5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구내식당 운영을 중단해 250여명(공무직·기간제근로자 포함)의 기술원 직원들이 지역 내 음식점을 이용함으로써 어려움을 격고 있는 영세 자영업자를 돕고,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휴무일 지정은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우리나이스랜드와 공무원노조가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자는 취지에 적극 동참하면서 시작하게 됐다.

휴무일 연장 시행 여부는 코로나19 상황을 주시하며 차후 결정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직원들에게 식사 전에는 반드시 손 소독제를 사용하고 식사대기 시 앞사람과 충분한 간격을 유지하고 식사 중에는 되도록 대화를 자제하도록 했다.
최종태 농업기술원장은 "침체된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술원 전 직원이 동참해 지역 내 식당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것"이라며 "구내식당 휴무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경제 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술원은 관내 화훼농가 꽃 사주기 릴레이, 강원나물밥 특별할인판매, 오륜감자 팔아주기 등을 실시하면서 지역상권 살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