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20년 축산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21억원 지원

강원한우 통합브랜드 관리 및 유통 활성화 지원 20억 5천만원
강원양봉 브랜드 허니원 홍보‧마케팅 및 품질관리 지원 7천만원

(강원=뉴스1) 류재원 기자

강원도는 축산 강국과의 FTA체결로 무한경쟁에 놓여 있는 축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020년 강원 축산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21억원(도비 6, 시군비 9, 자부담 6)을 지원 한다.
세부사업으로는 지난해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한우’브랜드가 전국 최고임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마케팅에 5억 7천만원, 친환경 인증관리와 번식농가 기반강화에 3억원, 브랜드육 출하‧유통 활성화에 11억8천만원을 투자하여‘강원한우’가 강원도 대표 한우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강원양봉 브랜드‘허니원’벌꿀 품질관리와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품질검사, 기자재 구입 등에 68800만원과 공영홈쇼핑 입점을 위한 홍보‧마케팅에 2백만원을 투자하여 강원벌꿀의 부가가치향상으로 양봉농가의 실질소득 증대에 앞장설 예정이다.
강원도 농정국에서는 "강원도대표 브랜드인 ‘강원한우’와 ‘허니원’의 안정화 전략을 지속 추진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강원한돈’ 돼지고기 브랜드를 신규로 개발․육성하여 차별화된 축산물이 소비자에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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