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김장배추는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하세요

(강원=뉴스1) 류재원 기자 

강원도는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총 16일간 춘천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 특별판매장에서 춘천 시민을 대상으로 '2020년 김장시장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를 개설․운영한다.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는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바쁜 일상으로 식재료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구매편의 제공과 지역농산물의 소비층 확대를 위해 ‘19년부터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행사다.
이번 '2020년 김장시장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는 춘천 관내 7개 농․축협 18개 부스, 210여 지역농산물 생산 농가가 참여해 운영 될 계획이며, 도내산 김장채소와 양념류에 대한 식품 안전성 검사 등 안전에 중점을 둔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직거래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본 행사를 통하여 지역농산물 생산 농가의 신선배추와 절임배추, 김장채소 등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앞치마와 김장봉투 등이 담긴 홈세트와 장바구니를 무료로 나눠주는 등 다양한 할인․이벤트 행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 19에 따른 소비침체를 해소하고 도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 등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등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유형의 직거래 모델을 개발해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