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이렇게 신청하세요

(강원=뉴스1) 이주혁 기자
강원 태백시는 관내 2만1693세대를 대상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에서 5부제(출생년도 끝자리 요일별 구분) 방식으로 대상자 조회가 진행되고 있다.

4일 오후에는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자와 장애인연금수급자 등 지원 대상에게 통장으로 현금을 지급했다.
온라인으로 신용·체크카드 충전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1일(월)부터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탄탄페이 온라인 충전 희망자는 태백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대상가구의 세대주가 신청하여야 한다.
신용·체크카드 관련 오프라인 접수는 18일(월)부터 5부제로 진행(주말 불가)된다.

카드 충전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해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를 방문, 선택한 카드에 지원금을 충전 받을 수 있다.
지역화폐(탄탄페이, 태백사랑상품권) 오프라인 접수는 6월 18일까지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세대주 신청이 원칙이나, 위임장을 지참한 세대원이 대리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시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탄탄페이(기존 보유자)를 지참해야 한다.
5월 29일까지는 한시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도 지역화폐 관련 방문 신청을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유례없는 대규모 사업임을 감안, 전 직원이 신청 방법 등 사업내용을 사전 숙지하여 재난지원금을 차질없이 지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