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선제대응 자가격리자 집중 점검 및 전담인력 확충

(강원=뉴스1) 이주혁 기자

강원도 태백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적으로 확대된 가운데 태백경찰서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에 나선다.
시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 대한 집중점검을 통해 시민건강 안전확보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시는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코로나19 지역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태백경찰서와 1개 반 5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자가격리자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대상은 8월 31일 기준으로 자가격리를 실시하고 있는 확진자 접촉자 및 해외입국자로서 총 27명이다.
자가격리자는 방역수칙에 따라 2주 동안 전담공무원으로부터 일일 모니터링을 받으며, 외출 금지 등의 수칙을 이행해야 한다.위반시에는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외국인도 예외 없이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강제추방이나 재입국 금지 등 불이익 조치를 받을 수 있다.
시는 2월부터 자가격리자 전담공무원 배치로 자가격리자의 생활수칙 준수 여부와 불편사항 등을 확인하는 등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해 오고 있다.
한편 시는 수도권 확진자 증가 및 인근지역 감염 확산으로 지역 내 접촉자 다수 발생 상황을 대비한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공무원(예비인원) 72명을 확충하고 자가격리 관리지침 집중교육을 통해 전담인력을 보강하는 등 시민건강 안전 확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